서울지사 / 출향인 소식


           차량 판매 1천대, 연매출 20억 달성
 
                        성남 단대동 현대차대리점 홍종건 지점장

 

 

 

지난 7월16일 성남 단대동에 위치한 현대자동차대리점을 찾았다. 원남 덕신이 고향인 홍종건 대표는 현대자동차에 12년간 근무 하다가, 1999년에 대리점을 개점했다.

우수하여 2012년부터 전국 400여개 대리점을 상대로 우수와 최우수상을 놓치지 않았고, 남다른 영업 노하우로 년 매출 20억, 차량 판매 1천대의 실적을 올리는 우수한 대리점을 경영하고 있다.

성남에 33년간 거주하며, 주민자치위원 등 지역을 위한 봉사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고, 2014년에는 성남시장상을 수상하였다. 2008년~2009년까지 성남 로타리글럽 회장을 역임하며, 미국본부에서 지원을 받아 신원1동 저소득층을 위한 봉사활동 등 다방면으로 지역을 위한 봉사를 열심히 하고 있다. 상업장: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 465(단대동)

 

                                                       /허옥란 수석기자


              
           세계를 맑고 아름답게 만들 것

                  출향인/서울 정릉 보덕사 주지 범허 스님 

 

허옥란 수석기자가 만난 사람...1

지난 7월17일 서울 북한산 자락에 자리한 대중들의 선방인 보덕선원을 찾았다. 전날인 16일 보덕선원(보덕사)의 새 주지스님으로 취임한 범허梵虛 스님을 만나기 위해서다.

울진군 근남면 진복 출신의 범허 스님(속명 이기세)은 스물여섯 살 때, 불교의 위대함을 알게 되어 세속의 번다한 인연들의 일체를 버리고 출가를 했다. 절에서 사법고시 준비하다가, 노 스님 박금봉 화상으로부터 받은 가르침 때문이었다.

오직 참선할 수 있는 곳으로 인도되기를 기도하던 중, 부산 금정산에 위치한 범어사로 출가하게 되어 그곳에서 행자생활을 마친 후 전통강원을 4년간 다녔으며, 그 후 10년간 참선(간화선) 공부를 했다고 한다.

조계종 종립 선원인 문경 희양산 봉암사를 비롯하여 은해사 기기암과, 의성 고운사, 지리산 벽송사, 문경 한산사 등지에서 10여년을 수행 했다. 그 후 교학(敎學) 공부에도 뜻을 두어 서울 동국대 대학원 불교학과에서 석사(제목:『대승기신론』에 나타나는 지관수행의 연구)를 마쳤다. 현재 동 대학원 선학과에서 박사과정 한 학기를 남겨두고 있다.

보덕선원 주지의 인연은 전 주지이며 은사이신, 서해 흥교 스님의 간곡한 부탁이 있어서 참선 안거 중임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다. 그동안 자신의 공부에 충실히 해 온 것과는 다르게 이제는 위로는 보리를 추구하고, 아래로는 일체의 인연들과 더불어 보살의 삶을 살아가겠다는 결심이다.

이를 부처님의 뜻으로 알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이제 보덕선원에서 하나하나 실현해 가겠다는 생각을 피력하였다. 앞으로 보덕선원은 대중들과 함께 정진하는 수행의 도량으로 가꾸어 더 많은 사람들이 각자가 가지고 있는 본래 청정한 불성을 깨달아 가는 공부를 돕겠다고 했다.

범허 스님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파하고, 수행을 통해서 이 사회와 이 국가와 이 세계를 맑고 아름답게 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 는 서원을 말씀하셨다. 찾아가는길 : 서울 성북구 정릉4동 824-1 보덕선원(보덕사)  전화번호  : 02-914-4235

                                                    /허옥란 수석기자



                청풍명월 김재익 총재 취임

                                전국 회원 48만명 국제 봉사 단체

 

지난 7월7일 국회내 행사장에서 많은 귀빈들과 전국 청풍명월 72개 지역 협회장 및 지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 청풍명월 김재익 총괄단장이 총재로 취임하면서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김재익 총재는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과 전국 협. 지회장들 그리고 무료재능기부를 해준 모든 연예인들과 협회 임원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나눔봉사 대상’ 에 표창장을 준 전국 지역구 32명의 국회의원들과 축전을 보내주신 김무성 대표께도 감사의 마음을 보낸다.”고 했다.

박철효 부총재는 현재 UN산하 UN나눔봉사단 사무총장을 맡고 있으며, 사단법인 독도 사랑회란 단체의 수장이다. 그는 세계봉사대통령으로 통하며, 한국 청품명월을 넘어 전 세계로 나아가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청풍명월은 전국 48만명의 회원들이 소외층을 위한 나눔 봉사에 나서고 있다. 행사 후 식사자리에서 전국협회, 지회장들 먹고 힘내라고 회원 장경희(강서쌈밥) 씨는 8년 숙성한 산삼주를 내어 주기도 하였다.

김재익 총재는 국제예술문화교류연합회 한국 총괄단장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 서울특별시 협회장, 사단법인 한국가수협회 중앙회 공연예술단장, KCM연합방송뉴스 총괄기획 운영국장, 누리미디어 포럼 장학회 상임이사란 직책으로 이번에 만들어진 한국청풍명월나눔진흥회 총재로 취임했다.

한국청풍명원나눔진흥회는 현재 총본부는 금천구 시흥5동 921-1번지 대우당약국 3층에 있으며, 회원가입 및 문의는 02)892-0066 또는 사무처장 010-7399-3221 또는 금천구 지회장 010-5667-1010으로 하면 된다.

                                                                /김영숙 기자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