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보람․감동을 주는 행복울진교육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지원과장 김효식)은 8월 26일(수) 울진군 청소년 수련관에서 ‘즐겁게 배우고 나눔으로 행복한 인재육성’을 위하여「2015 창의인성·학생활동중심 교실수업개선 역량강화 교원 연수」의 일환으로 「바른 인성, 교실수업 속에서 꽃피다!」 라는 주제로 울진교육지원청 관내 유·초등 교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 강사는 교실의 생생한 현장 중심의 연수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울진중학교 수석교사 주종열선생님과 해피로드컨설팅   임수희 대표님을 모셨다.

연수의 내용은 우리교육의 현실과 교실수업개선, 학생활동중심수업문화와 인성교육중심 수업방안, 자유학기제와 진로교육, 공교육정상화에 따른 교육과정운영 순으로 진행 하였고, 뒤이어 영남일보 인재교육개발원 주관으로 할매․할배의 날 운영의 일환으로 밥상머리교육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이 추구하고 울진교육지원청이 내실을 키워가는 학생활동중심수업이 학교현장에 뿌리내리는데 초점을 두었다. 아울러 할매․할배의 날 운영에서 밥상머리 교육을 통한 학생들에게 효심을 길러주자는 의도가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학교 수업에서 학생이 주인이 되고 학생이 즐겁게 학습문제를 풀어 갈 수 있는 알찬 연수가 되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학교현장에서 학생중심활동 수업을 위한 연구와 노력을 꾸준히 하겠다는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더불어 밥상머리 교육을 통한 학생들에게 효심을 길러주자는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