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사 / 출향인 소식


               국내 최초 ‘FRP 밸브’ 특허 개발

                              일산 킨텍스에서 제품 전시회 가져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특허 출원

 

 

 

울진 금강송면 출신인 안국인더스트리(주) 안병무 대표는 지난 8월28일 일산 킨텍스에서 전시회를 가졌다.

안국인더스트리는 2000년 5월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 송산리 381번지에서 회사 설립 이후, 오랜 제작 기간과 재활용이 불가능한 기존 제품의 문제점을 해결함과 동시에 매립지 등 지반이 부실한 곳에서 불균등하게 구조물의 기초지반이 내려앉는 부등침하에도 누수가 전혀 없으며, 간편한 시공으로 공사비절감 면에서도 획기적인 효과를 얻었다.

안국 인더스트리의 제품은 20~30년이 지나도 제품의 내구성이나 수밀부문에서 완벽하며, 현장생산이 아닌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우수한 품질을 동일하게 유지 할 뿐 아니라, 외압강도 및 규격을 자유자재로 제작할 수 있다.

인더스트리는 독자적인 특허기술을 통해 높이조절용 원형프리맨홀에서부터 완벽한 수밀을 자랑하는 JOYBAND, 냄새방지 홈트랩, 한번 조이면 풀리지 않는 이지너트, 각도조절이 가능한 법면용 날개벽 등 여러 가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원형프리맨홀과 밀착수밀밴드(JOYBAND)는 2009년 조달청우수제품으로 선정되어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유럽 등 각국에 특허 출원하여 국제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으며, 현재에는 해외에서도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나아가 자체 개발한 신기술을 바탕으로 수출을 촉진시켜 국가 경제성장과 위대한 한국건설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 인더스트리는 끊임없는 노력과 신기술개발로 환경을 생각하며, 고객만족을 실현을 위해, 그리고 세계의 안국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한다.

안국 인더스트리의 주 제품은 FRP 재료의 안국 POWER BALL VALVE 제품으로 제품원료로 쓰는 SMC는 액상MATRIX수지에 저수축제, 충진제, 경화제, 중점제, 안료 등의 첨가제를 혼합한 수지혼합물(COMPOUND)을 섬유 보강재에 함침시켜 Sheet상으로 가공한 열경화성 중간 성형재료이다. 정해진 Pattern에 따라 적당량을 절단하여 금형에 넣고 가열, 가압에 의하여 경화시킴으로서 제품을 성형한다. 자동화가 용이하고 성형 cycle이 짧아 타 열경화성 복합재료 성형방법에 비해 대량생산이 유리하다.

SMC는 성형성이 우수하고 표면미려도, 고강도, 선명한 색상으로 우수한 품질의 SMC 제품을 만들 수 있으며 성형성, 생산성, 기계적 강도, 전기적 성능, 내열성, 내수성이 우수한 성형재료이다.

FRP 제품의 장점은 내산, 내식, 내염기, 내열, 무독성으로 녹과 스케일 부식 등이 발생하지 않는다. 특히 소재가 가벼워 설치 및 유지보수가 편리하고, 열경화성 수지임에 고온에서 연화되거나 변형되지 않으며, 저온에서도 부서지거나 크랙이 가지 않는다.

또 비중이 철의 1/4에 지나지 않고, 열 전도율 또한 철의 1/180에 지나지 않아 추운 겨울 더운 여름에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가격 또한 같은 기능을 가진 제품에 비하여 2~10배 이상이 저렴하여 앞으로 한국의 생산 공장들의 원가 절감에도 이바지할 것이다.

결국 대한민국의 달러가 해외로 유출되는 것을 막으니, 우리나라에서는 필히 장려되어야 할 제품이다. 현재 각 발전소, 제철소, 화학회사, 약품라인 탈황설비, 염소 주입라인 등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있고, 우리나라와 해외 여러 나라에 특허출원 및 등록을 완료했다.

신기술 기업으로 평가받고 또 품질 ISO 9001, 위생안전기준(KC)인증, ISO14001환경시스템 인증은 물론 신제품 인증 (NEP)도 취득했다. 이렇게 수년을 심혈을 기울여 개발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인지도가 외제만큼 알려지지 않아 같은 기능의 외국제품들이 우리나라의 많은 공장에 설치되어 있다.

이제는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이 국내 최초 개발한 안국의 FRP 재료의 POWER BALL VALVE가 우리가 필요로 하는 곳의 공장 화학라인, 물 관련 하수종말처리 공정에 많이 장착되길 희망한다.

 

WORLD WIDE ANKUK의 󰁵생산 제품 ... 하수 통신용밴홀(free manhole) 제작/ 토목용 배수구 법면 날개벽 제작/ 몰트(Easy Bolt & Nut) 제작/ 맨홀 제작 및 파형강관 판매/ 악취방지 안국홈트랩 제작/ 높이조절용 원형프리맨홀 제작/ 높이조절용 PE 원형 오수받이 (인버터 부착) 제작/ 안국 POWER밸브 제작/ 가스켓 제작
󰁵회사 경력 ... ISO 9001획득/ 미국 ANSI 획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벤처기업 인증/ 2004년 우수산업디자인(GD)상품 선정/ 홈트랩 국제특허 출원 및 등록

                                                                 /허옥란 수석기자



후포리 남서방 초청 특강

후포 출신 대표 ... 시민포럼에서 초청

성남시청 온누리홀에 시민 6백명 참석

 

지난 9월2일(수) 성남시민포럼 (유길수 대표, 후포 출신)은 성남시청 온누리 홀에서 남재현(후포리 남서방) 박사를 초청, 건강 특강을 가졌다. 성남의 각계 각층의 인사들과 시민 600여명이 모였으며, 특히 안동시 낙동포럼 회원들도 참석했다.

남재현 박사는 최근 SBS 방송에서 인기리 방영되고 있는 백년손님 프로에 후포리 남서방으로 출현하고 있으며, 현재 서초구청 사거리에서 프렌닥터 내과 병원을 운영하며, 국제 당뇨병학회 회원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인병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고 한다.

이날 건강 포럼에서는 최근 많이 발병하는 성인병에 대한 예방과 건강관리에 대해서 일상적으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쉽게 강의를 해 주어 반응이 좋았다.

                                                                    /허옥란 수석기자


<출향인 인터뷰 > 노만균 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경기도,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

지방공기업학회에서 CEO 공로상 수상

 

울진읍 정림1리 출신으로 울진중고등학교를 졸업한 노만균 이사장은 부인 양계영여사와 슬하에 1남1녀를 두고 있으며, 1979년 경기도 지방공무원 공채로 공직에 입문했다.

2001년 10월 사무관 승진이후 자금동장, 교통행정과장, 총무과장, 공보담당관을 거쳐 2013년 9월까지 맑은물환경사업소장을 역임했다. 2013. 9. 20일 시설관리공단 창립이후, 최연소 제7대 이사장으로 취임하였다.

노만균 이사장은 신경영선언과 함께 시민과 소통하는 경영, 조직운영의 내실화, 고객 감동의 서비스 창출을 3대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공단의 비전인 “시민을 미소짓게 하는 BEST FIVE 공기업(최고의 서비스, 경영관리, 조직, 문화, 브랜드)” 을 조기에 달성하기 위하여 전사적으로 경영혁신을 추진하였다.

고객이 행복하면, 직원과 가족이 행복한 “가족친화경영”을 더욱 활성화하였다. 이와 함께 고객서비스 품질향상과 신경영전략인 “고객감동경영”을 추진하면서, 현장과 고객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한 결과, 고객만족도 향상과 함께 경영수입이 증대되었다. 노사협력에 의한 소통문화 확대와 임직원 화합을 통하여 조직개선을 실시함으로서 경영활성화를 이루었다.

이러한 성과로 2013. 11. 29일 “경기도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14. 3. 26일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경영 유공 표창, 6. 18일 한국지방공기업학회로부터 2014년 경영혁신 우수사례상을 수상했고, 지방공기업 경영혁신에 기여한 공로로 CEO 공로상을 수상하였으며, 2015. 1. 22일 의정부 아파트 화재사고시 피해주민돕기 성금 1,000여만원을 기탁하였다.

그는 김주환 교수가 쓴 ‘회복탄력성’ 을 감명 깊게 읽었다고 한다. 책을 통해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는 긍정의 힘을 믿게 되었다면서,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통해 조직과 개인이 변화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직원들에게 일독을 권하기도 하면서, 지난 34년간의 공직생활을 바탕으로 원칙과 신뢰를 기본으로 남을 배려하는 자세로 살아가도록 노력하고 있다” 고 한다.

아울러 임직원들의 부정부패 방지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시민이 믿고 사랑하는 공기업, 시민에게 기쁨과 행복을 전해 주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영숙 기자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