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청소년에 대한 이해! 교사-학생간의 관계회복!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임경) Wee센터는 11월 17일(화), 울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울진 관내 초등교원을 28명을 대상으로 한동대학교 김혜정 교수를 모시고 2015 교원상담 역량강화 슈퍼비전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울진 관내 초등교원, 학생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고 가장 많이 부딪히는 담임선생님들이 가진 고민을 해결하고 동시에 학생들을 이해하여 학생과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질의응답식 슈퍼비전 형식의 연수로 진행됐다.

한동대학교 상담심리 김혜정 교수는 아동에 대한 이해가 학생과의 관계회복의 70%이상이며, 자아존중감을 높여주는 것이 관계 회복뿐만 아니라 아동의 정서적, 신체적, 지적성장을 가져다 준다고 강연하였다. 또한, 학생들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교사의 태도, 언행과 상담가로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학생들을 이해하고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교사로서 어떻게 대해야 할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슈퍼비전 연수가 낯설기도 했지만 직접 경험하는 사례를 가지고 조언을 들을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생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교사들의 상담역량강화를 위해 다가오는 24일(화)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학생과의 관계회복에 대한 슈퍼비전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 054-780-332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