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으로 즐기는 자유학기제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임경)은 18일 울진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과 먹거리장터에서 「오감으로 즐기는 자유학기제」주제로 관내 자유학기제 희망학교 9교와 학생 500명이 참여하는 ‘2015 자유학기제 운영 결과 보고회’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날 행사는 학교별로 운영되고 있는 자유학기 활동 실적물 전시와 댄스, 오케스트라 등 동아리 활동 공연, 학생활동 중심 수업과 관련된 14개의 교과 체험 부스로 진행되었다. 교과 체험 부스는 자유학기 동안 동아리 활동과 선택 프로그램 시간에 배운 지식과 체험을 학생들이 참가학생들에게 직접 안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학부모 지원단 부스에서는 학생들에게 따뜻한 차와 음료를 제공하였다.

죽변중학교‘친구 초대 음식 만들기 부스’를 운영한 손수형 학생은 자유학기 선택프로그램 ‘요리조리반’에서 배워서 만든 베니애를 많은 친구들이 맛있게 먹어주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으며 매화중 ‘재봉틀 체험’부스에 참가한 울진중 남학생은 장래 희망이 의상디지이너인데 재봉틀 체험을 통해 본인이 디자인한 옷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후포중 학부모는 부스 체험을 통해 자유학기 동안 학생들의 활동과 자유학기제의 취지를 이해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054-780-332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