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간 소통, 행복한 농촌가정 육성위해


한국생활개선울진군연합회(회장 김국희)는 28일 덕구온천 관광호텔에서 어르신, 손자・손녀, 생활개선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농촌가정 육성 프로젝트로 ‘할매․할배의 날’ 행사를 가졌다.

경북도가 중점 추진하는 ‘할매‧할배의 날’(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은 손자・손녀가 조부모님을 찾아가 공경, 배려, 섬김의 경로효친을 실천하고 가족공동체 회복과 인성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운동으로 4대가 한가정을 이루고 있는 죽변면 꽃방길 김광자 회원가정을 비롯한 다문화가정, 최고령가정 등을 선정해 선물 증정과 경로효친 행사를 가졌다.

1부 행사는 아동돌봄센터 어린이들의 식전공연,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세대간 편지쓰기, 가족사진 만들기 체험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마음을 나누는 장이 되었으며 2부는 웃음치료, 지역민의 아코디언․노래 재능기부 공연으로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모두가 다함께 어울려 흥겨운 행사가 되었다.

울진군수(임광원)는 “점점 노령화되어가는 농촌사회에 공경, 배려, 나눔의 경로효친 실천으로 젊은 세대들이 할매‧할배의 삶의 지혜를 배우고 가족 간 화합과 소통으로 행복한 농촌가정을 이뤄 평생건강도시 울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생활개선회가 앞장서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팀 (☎054-789-523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