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보호인력모집 외부 전문가 심사위원 위촉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는 지난 1월 21일(목)과 26일(화) 2일에 걸쳐 산불진화인력 및 산림병해충예찰. 방제인력과 산림보호 지원단을 외부 관련 전문가 3인을 위촉하여 선발 하였다고 밝혔다.

김경철 울진국유림관리소장은 산불진화, 산림병해충, 산림보호단속요원 모집을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하여 산불 및 산림병해충 기타 산림보호업무 외부 전문가 3인을 심사 위원으로 위촉하여 면접과 체력, 진화업무에 필요한 진화장비 활용능력 및 각종 산림병해충과 불법 산림훼손 등 업무에 필요한 단말기, 전자장비를 활용한 지번, 좌표 취득능력 등을 테스트 했다.

또한 능력과 체력, 자질이 있는 인력을 공정하고 균등하게 선발함으로써 산불, 산림병해충, 불법 산림훼손과  산림 재해·재난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하기로 하였다.
    
한편 1월 21일(목)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26명,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3명을 선발하여 1월 25일 업무를 시작하였으며, 1월 26일(화)신설 된 산림보호지원단 6명도 선발하여 2월 01일 부터 업무 활동을 시작 한다고 밝혔다.

김경철 울진국유림관리소장은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로 산림보호업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민들을 균등하게 선발하여 산림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울진국유림관리소 054)780-396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