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운영으로 처리기간 단축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접수된 민원을 법정기간보다 앞당겨 처리했을 경우 단축기간(일수)만큼 담당공무원에게 마일리지 포인트를 적립해 포상 등의 인센티브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군 관계자는 “마일리지제가 정착되면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의 사기가 진작되고, 시간적·경제적·정신적 부담도 절감돼 고객 중심의 감동서비스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민원인 만족도와 행정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각종 교양 및 정보도서 및 신문구비, 혈압계 등 건강 측정기기, 민원서류 작성에 필요한 복사기, 팩스 등의 무료 서비스와 민원처리 도우미 배치 등 고객에게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민원실 민원팀 (☎ 054-789-6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