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김동한 군 충북대 의예과 합격


죽변고가 울진군내 고교 사상 처음으로 두 번의 의대생 합격생을 배출했다. 죽변고는 2015학년도 입시 결과, 3학년 김동한 학생이 충북대학교 의예과에 최종 합격했다.

죽변고는 2004년 전윤호군을 대구카톨릭 의대에 합격시킨 바 있다. 6년 장학생으로 입학했던 전윤호군은 2016년 2월 19일 대구가톨릭대학교 외과 전문의 과정 졸업 예정이다.

담임교사(교사 최정출)는 김동한 학생에 대해 “의사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성실하고 모범적인 자세로 학교생활에 임하였고, 높은 학업 성적을 꾸준히 유지하는 과정에서도 겸손함을 잃지 않는 지성과 인성을 두루 갖춘 학생.” 이라 칭찬했다.

이와 같은 결과는 2015년 9월 1일자로 취임한 죽변고 유용대 교장의 교육철학도 원동력이 됐다. ‘변화하는 학교, 변화하는 교실’ 을 학교의 큰 틀로 삼고,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동한 군은 “자신이 꿈을 향해 달릴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준 교장, 교감 선생님 이하 많은 선생님들과 부모님께 감사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여 학교에 자랑스러운 졸업생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죽변고는 2015학년도에 완전한 인문계 고등학교로 전환했다. 올해 대입시에서 김동한 군 의예과 합격 외에도 광주교대 1명, 수도권 국립대 3명, 수도권 사립대 3명, 지방 국립대 16명, 지방 사립대 45명, 죽변 수협 취업 3명 등의 우수한 입시 또는 취업 성과를 거두었다.

                              죽변고등학교 (☎054-783-7228)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