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피해 없는 안전한 해에 도전한다!”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소장 이수성)는 2월 3일 울진국유림관리소 대회의실에서「2016년 봄철 산불진화 . 감시인력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관리소 직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산림보호지원단,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등 42명이 참석하여 “산불피해 최소화”를 위한 결의를 다짐하였다.

또한, 산불예방․진화요령과 산림 내 각종 안전사고 사례와 예방대책에 대한 교육과 함께 산림재해를 없애기 위한 산림내 규제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그동안의 산림분야 규제개혁을 성과를 설명하는 규제개혁 현장지원센터도 함께 운영하였다.

울진국유림관리소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 이 기간 산불취약지역 19개소에 산불감시원을 배치하고 산불감시초소와 무인․밀착형 산불감시카메라를 활용하여 산불감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인원들은 산불예방․감시활동과 함께 소나무류 이동단속, 산림병해충예찰 및 산림보호순찰 등 산림재해 예

지난 2월 1일자로 울진국유림관리소장으로 취임한 이수성 소장은 발대식에서 소중한 우리 산림이 산불로 인해 소실되지 않도록 철저한 예방활동과 신속한 초동진화에 최선을 다해야 하며, 특히 우리 민족정기와 맥을 같이 해온 금강소나무가 소나무재선충병 유입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병해충 예찰활동에 철저를 기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울진국유림관리소 운영지원팀 (054-780-391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