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출)는 지난 3월16일(목) 오전 11시 온정면 백암광장에서 “이달의 으뜸봉사왕” 시상식을 가졌다.

이달의 으뜸봉사왕은 지역사회를 위해 아무런 대가없이 묵묵히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나 자원봉사자를 발굴하여 이달의 으뜸봉사왕으로 선정하며, 2016년 첫 으뜸봉사단체로 ‘온정면 여성자원봉사회’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달의 으뜸봉사왕” 선정은 ‘1365 자원봉사 포털 시스템’상 한 달간의 자원봉사활동 실적이 개인의 경우 봉사활동시간과 봉사횟수, 단체의 경우 봉사횟수와 봉사활동시간을 우선으로 한다.

온정면 여성자원봉사회는 2016년 지난달에 열린 울진금강송배 국제 유소년 클럽 축구대회와 붉은대게축제에서 봉사활동을 했으며 설맞이 사랑의 반찬 나눔 등으로 2월 한 달간 총 12회 573시간으로 가장 많이 자원봉사를 하여 이달의 으뜸봉사왕으로 선정됐다. 

온정면 여성자원봉사회는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9년간 지역사회에서 목욕, 배식, 청소, 반찬지원활동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묵묵히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함으로써 지역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일출 소장은 ‘자원봉사의 활성화와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인정보상 제도를 통해 자원봉사자가 즐겁고 행복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054)789-541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