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출)는 지난 4월29일(금) 오후2시 울진군종합복지회관에서 “2016년 희망울진 행복마을 5호 만들기 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희망울진 행복마을 5호 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단체장 또는 실무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의 개요와 절차, 앞으로의 운영방안 등에 대해 설명하였고 지난해 실시된 ‘희망울진 행복마을 4호 만들기 사업’에서 나타난 보완점 등을 센터관계자들과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2016년 희망울진 행복마을 5호 만들기 사업”은 5월13일(금) 오전9시부터 죽변면 후정3리에서 진행되며, 총 31개 단체에서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투입되어 주거환경 개선, 생활서비스 제공, 위생 및 의료서비스 제공 등 다방면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희망울진 행복마을 5호 만들기 사업’은 지역적 환경이 열악한 마을을 대상으로 봉사단체의 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주민편의를 도모하여 행복한 마을로 변화시키는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으로서 연 2회 진행되었던 사업이 올해부터는 2016 한울원자력본부 사업자지원사업을 통해 연 4회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일출 소장은 ‘지역적 환경이 열악하여 의료서비스 등 기초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2016 한울원자력본부 사업자지원사업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와 지원이 가능해져 기쁘고 희망울진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에 적극 앞장서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054)789-541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