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사 / 출향인 소식


                    강남 코엑스 광장에 손목 조형물 설치 

                 출향인 황만석대표 강남의 랜드마크 될 것

 

 

 

 

 

 

 

 

강남구 코엑스 광장에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형상화한 손목 조형물이 설치되었다. 출향인 황만석 아톰포토 대표는 지난 4월 15일 오후 5시부터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영동대로변에서 k-pop오프닝에 이어, 7시 "강남스타일 랜드마크 조형물" 준공기념 제막식을 했다.

다양한 개성이 수용된 독특한 ‘강남 문화’와 ‘세계는 하나’ 라는 상징성을 표현한 이 작품은 높이 5m, 폭 8m에 달하는 청동 조형물이다. 말춤의 손목 동작을 디자인 한 이 조형물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면 두 손으로 지구를 감싼 것처럼 보이며, 아래에 사람이 서면 강남스타일 노래가 흘러나온다.

밤에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이 비춰져 시각적 미를 더했다.조형물을 디자인 한 황만석 작가는 작품설명에서 시카고의 '클라우드 게이트, 뉴욕의 '월스트리트 황소' 등 세계적인 관광명소에는 그 지역만의 이야깃거리가 담긴 랜드마크가 있다”며, 강남스타일 손목 조형물은 강남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랜드마크’ 라고 의미를 설명했다.

그는 또 ‘강남스타일은 가수 한 명의 히트곡이 아니라, 우리나라를 찾는 세계 관광객들에게 강남의 텔레스토링 랜드마크를 통하여 대한민국을 알리고, 영원한 기록으로 남겨야 하는 사건인 만큼, 이번 조형물은 강남을 세계인에게 알리는 랜드마크가 될 것 이라고 확신했다.

그는 이 작품을 만든 동기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히트한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라는 노래열풍을 다시 한번 불러 일으키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서울 강남을 찾는 모든 외국인 관광객은 조형물 아래에서 인증샷을 찍으며, 서울에서의 추억을 만들 것’이라고 했다.황 대표는 울진 후포면 출신으로 홍익대 미술대학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환동해미래포럼 이사장과 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2010. 9월 더독도뉴스 발행인, 삼성 폰 갤럭시 3, 4, 5, 6 광고기획 및 제작, 현대. 기아. 르노삼성자동차. 아우디 광고기획 및 제작, SK텔레콤, 삼성전자 가전, 롯데, 렉서스, 광고일체, 아모래퍼시픽, cj 광고기획 및 제작 등 우리나라 광고·디자인의 일대 혁신을 가져온 인물이다.

 

                                                    /서울지사 김영숙 기자


            
                   재경군민회 상반기 이사회

 

 

 

 

 

 

재경울진군민회(회장 이태용)는 지난 4. 19일 오후 7시 강남구에 소재한 피에스타귀족 2층 컨벤션홀에서 2016년도 상반기 이사회를 가졌다.

이날 이사회는 이사 총원 256명 중, 참석 130명, 위임 20명으로 성원보고가 이루어졌고, 안건으로는 2016년도 주요사업계획 및 예정 일정, 2016년도 예산안, 재경울진군민회 회칙개정안, 체육대회 개최건 등 4건을 심의 의결했다.

회원 관심사항이였던 산악회 운영은 산악회 자율로 하며, 감사는 군민회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이태용 회장은 인사말에서 "군민회 창립 54주년을 맞아 군민회 발전에 많은 노력을 해주신 선배회장님께 부끄럼없는 군민회 운영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고, 울진지역에서 3선을 한 강석호 의원과, 대구 수성을에서 4선을 한 주호영 의원께 축하한다."고 했다.

전영강 고문은 축사에서 "이태용 회장과 16대 집행부가 군민회를 이끌어 가는데, 회원 한 분 한 분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6. 19일 국회운동장에서 개최되는 한마음체육대회에 모두 참석하여 화합의 한마당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서울지사 김영숙 기자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