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고등학교(교장 유용대)는 자신의 꿈과 끼를 조기에 찾아 진로를 결정하고 자신의 실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중 하나로 “성실한 마음”, “향상의 의지”, “줄기찬 노력”이라는 구호 아래 1학년은 2016년 5월 2일 ~ 3일(1박 2일)동안 한국잡월드, 대학교 탐방 등의 ‘꿈찾기 체험학습’을 실시하였고, 2학년은 2016년 5월 2일 ~ 4일(2박 3일)까지 한국잡월드, 에듀투어 직업체험, 문화공연, 대학탐방 등의‘꿈찾기 여행’을 실시하였다.

한국잡월드에서는 진로설계관에서 다양한 적성 검사와 함께 청소년체험관을 통해 자신이 체험하고 싶은 직업을 두 가지 이상 선택하여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에듀투어 직업체험에서는 희망하는 다양한 직업을 직접 가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꿈찾기 여행은 한국수력원자력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학생들은 최소한의 자부담 경비만으로도 폭넓고 다양한 직업과 진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본교 학생들은 지역 특성상 다양한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부족하고, 생계형 맞벌이 가정이 많아 가정에서 진로 교육을 받기도 어려운 실정이다. 또 학업성적으로는 인정받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남들과 똑같은 방법의 입시준비가 아니라 남과 다른 자신만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적성을 고려한 진로교육이 절실히 필요하였다. 관광 및 놀이식 수학여행이 아닌 자신의 꿈과 끼를 찾기 위한 ‘꿈 찾기 체험학습’에 대해 교육비 절감 뿐 아니라 교육적 효과 측면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크게 만족하고 있다.

유용대 교장은 “앞으로도 본교는 전문적인 진로교육과 찾아가는 진로교육 등의 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데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가는 학교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죽변고등학교 (☎054-783-7228)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