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5.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안동시에서 개최한 제54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 군부 종합 2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도민체전에는 육상을 비롯한 14개 종목에 선수 241명, 임원 139명 등 총 380명의 선수단이 출전했으며, 칠곡군이 1위, 성주군이 3위를 차지했다.

군이 당초 목표한 군부 종합3위를 상회하여 종합 2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된데는 사전 경기로 치러진 농구 일반부에서 우승, 골프 2위 등 출발이 좋았고, 그동안 부진했던 테니스가 종목별 1위, 배드민턴과 볼링을 비롯한 탁구가 종목별 2위의 성적을 거두었으며, 특히 구기 종목에서 성적이 크게 향상되었고, 레슬링 등 약체 종목에서도 선전함으로써 전 종목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울진군수인 임광원 울진군체육회장은 “한 건의 사건사고 없이 선수들이 무사히 귀향하고 당초 목표를 상회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단에게 6만 군민과 함께 감사의 큰 박수를 보내며, 이번 도민체전의 우수한 성적으로 군민들에게 자긍심과 큰 희망을 가져 준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우수한 선수 육성 등 울진군 체육발전을 위한 군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내년 영천에서 개최되는 제55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는 우승도 할 수 있겠다”며 선수단을 격려했다.


                     체육진흥추진단 체육지원팀 (☎ 054-789-596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