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풍 피해 농가 우리가 돕겠습니다 ”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최근 강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가를 위해 일손돕기에 나섰다.

지난 5.10(화)에는 울진군공무원을 포함한 농협군지부, 울진농협 직원 등 70명이 지난 5.3~4일 순간최대 풍속 24.8m/s에 이르는 강풍으로

피해를 입은 금강송면 일원 시설하우스 피해농가의 2차 피해 예방 및 복구를 위해 우천에도 불구하고 양팔을 걷어 붙여 시설하우스 철거 및 뒷정리 마무리 작업까지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날 도움을 받은 농민 전모씨는 “바쁜 영농시기에 예상치 못하게 강풍 피해를 입어 마음이 좋지 않았는데, 궃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공무원과 농협직원들이 기꺼이 나와 도움을 줘서 마음의 큰 위안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들의 작은 정성이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로하고 피해 복구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해 지속적으로 일손 돕기를 실시하고 농업재해 발생 등 농가에 피해가 발생시 전 행정력을 동원해 신속한 복구와 함께 농업인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청 직원과 군부대인력(121연대) 등 55명은 5월 12일 추가적으로 기성면 삼산리 인삼재배시설 피해농가에 대해 일손돕기를 실시할 계획이다.


                        친환경농정과 친환경농업팀 (☎ 054-789-674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