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목) 평해초등학교(교장 황용석)에서는 교육부 요청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학생평가 연구학교 정기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된 컨설팅에는 경상북도교육연구원 정인진 연구사와 울진교육지원청 김윤모 장학사, 서벽초등학교 우동하 교장이 컨설턴트로 참여하여 과정중심평가를 위한 전략 및 정책연구학교 운영에 대한 지도․조언을 해주었다.

당일 일정은 전교사 공개수업, 수업협의회, 컨설팅 결과 발표, 지도조언 순으로 이루어졌다. 3명의 컨설턴트들은 공개수업 후 이루어진 수업협의회를 통해 과정중심평가를 통한 교실수업개선 방안, 평가문항제작, 학생활동중심의 수업방법 등에 대한 세심한 컨설팅을 해 주었다.

컨설턴트로 참여한 정인진 연구사는 “연구과제가 창의 교육을 위한 학생평가 연구학교 운영인 만큼 평해초에서는 과정중심평가를 통해 연구 과제를 잘 풀어가고 있다. 결과중심, 일회성 평가가 아닌 학생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평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조언했다.

컨설팅을 받은 6학년 담임교사는 “연구학교를 운영하면서 과정중심평가를 적용하여 공개수업을 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다. 하지만 이번 공개수업을 준비하면서 평가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평해초등학교 (☎054-787-5006)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