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망양정해수욕장”여긴 꼭 가 봐야해

 

한국관광공사와 해양환경관리공단에서는, 여름 휴가철 꼭 가봐야 할 물 맑고 즐기기 좋은 해변으로 ‘2016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을 선정해 발표했으며, 경북도에서는 유일하게 울진군 망양정해수욕장이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SKT의 T맵 목적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해수욕장별 방문횟수와 주변관광시설을 분석하고, 해양환경관리공단은 해양수질 데이터 분석 등 수질 평가를 통해, 1차 평가를 진행했다.

이를 기반으로 해양 및 관광 관련 전문가들이 즐길 거리, 볼거리 등의 요소를 평가해 ‘청정해수욕장 20선’을 최종 선정된 가운데, 다양한 해변 행사가 펼쳐지는 울진 망양정 해수욕장이 선정된 것이다.

동해안 여러 해수욕장 중에서도 망양해수욕장은 폭은 좁지만, 비교적 수심이 얕고, 수온이 높아 물놀이에 적합해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망양정 해수욕장 주변에는 천연기념물 제155호인 성류굴과 불영계곡, 촛대바위 등의 관광명소가 많아 관광을 겸한 피서지로 명성이 높다. 또한 인근에는 관동팔경의 하나인 망양정을 비롯해 엑스포 공원, 민물고기 체험관 등이 있어 가족단위의 관광지로서 으뜸으로 손꼽히며, 매년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해맞이 공원이 위치해 있어 동해의 일출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휴양지라 해도 손색이 없다.

군 관계자는 “이번 청정해수욕장 선정으로 청정울진 이미지 제고와 여름휴가철 관광지로서 명성을 높여 관광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무더운 한 여름 즐길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생태문화관광도시 울진에서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양수산과 해양개발팀 (☎ 054-789-686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