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판매업체 관계자 간담회

 

울진소방서는 울진주민들이 가까운 동네 마트에서도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구입할 수 있도록 후포 이마트에브리데이와 농·수협 판매시설 관계자 9명과 6월 21일 울진소방서 2층 소회의실에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한 판매시설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은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에 의거 단독·다세대·연립 등 신축주택은 의무적으로 설치하고 기존 주택은 오는 2017년 2월 4일까지 설치해야 한다.

이에 이번 간담회에서는 판매시설 관계자들이 주택소방시설 구매의 편의성 제공을 위한 방안, 전용 판매대 확보에 대하여 논의하여 관계자들로부터 호의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미 울진소방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주택용 소방시설 판매 업체가 소개되어 있으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울진소방서 예방안전과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054-780-1341로 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를 원하면서도 판매처를 몰라 구매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며 “이미 전용 판매대를 확보한 판매시설도 있지만, 아직도 부족한 실정”이라며, “판매업체 관계자분들께서는 주택용 소방시설 전용 판매대를 확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진소방서 예방안전과 054-780-134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