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동아리 ‘에코플래닛’자연환경파악 및 정화활동

 

꿈·희망·감동! 글로벌 인재양성의 요람 노음초등학교(교장 박평우) 과학동아리 ‘에코플래닛’은 6월 15일과 28일, 양일간 천의 자연이 빛나는 왕피천 계곡, 성류굴, 망양해수욕장, 산포리, 진복리 해안가 등 쓰레기로 뒤덮인 자연환경을 지키기 위하여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무더운 여름날에도 불구하고 본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은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의 쓰레기 수거는 물론 위험한 유리조각 등 계곡과 바다를 더럽히는 쓰레기와 위험요소들을 제거하였다. 맑은 우리고장의 생태자원을 지키고자 동아리회장을 비롯하여 회원들은 솔선수범하여 바위틈 사이사이까지 꼼꼼히 살펴 청소했다.

이날 수거된 쓰레기는 부탄가스, 석쇠, 일회용품 등 피서객들에 의해 발생한 것들로 100l쓰레기봉투로 3개 이상을 수거했다. 자연정화활동을 하면서 수생식물과 야생화 등 다양한 생태환경을 파악할 수 있었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호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가 있었다.

정화활동에 참여한 6학년 엄정인 학생은 “우리 울진의 자랑인 왕피천이 버려진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아프고, 자연정화활동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하천 및 바다의 생물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자연환경을 보호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본교 박평우 교장은 “과학동아리회장을 비롯해 학생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아름다운 자연을 후세에 까지 물려주기 위해서 울진군민은 물론 우리 고장을 찾는 모든 이들이 자기 쓰레기는 가져가는 것을 실천해 주기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노음초등학교 (☎054-782-4414)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