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7일 울진군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치매가족 지지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은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치매의 원인과 주요증상, 치료와 관리에 대한 기본 교육과 웃음치료사 임동훈 강사의 교육 순으로 진행됐으며, 치매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치매가족 지지프로그램은 치매환자와 함께 생활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돌봄의 긴 시간을 잘 헤쳐 나갈 수 있는 지혜와 정보를 제공하고, 가족들의 스트레스와 부양부담을 줄여 행복한 생활을 누리는 것을 도와드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6회 동안 운영이 될 예정이다.

이 교육에 참석한 한 가족은 “치매에 대해 아는 것이 없어 막막하기만 했는데 유익한 시간이었고, 웃음치료를 통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다 풀고 가는 것 같다”며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가족을 돌보며 정서적 위안과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 자신을 돌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치매환자 가족 지지프로그램 뿐 아니라,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실시, 치매예방을 위한 맑은뇌쉼터 건강대학 운영 등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평생건강도시 울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문의는 울진군보건소 건강관리팀(054-789-5024), 치매상담센터(054-789-5025)로 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건강관리팀 (☎ 054-789-5024)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