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평해읍에서는 7월 8일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자에 대하여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소양교육’을 개최했다.

금번 소양교육에는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소비금융 교육’ 이라는 내용으로 (사) 소비자교육중앙회 경북도지부 울진군지회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요즘 사회취약 계층인 노인을 상대로 한 사기성 판매, 보이스 피싱, 떳다방 상술 피해 및 허위 과장 광고의 사례를 영상으로 보며 예방방지책을 알려 드렸고, 무료로 제공하는 관광이나 판매원의 선전에 현혹 되어 상품을 구입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그리고 혹서기(7~8월) 기간 폭염대비 건강관리 및 도로변 풀베기가 잦은 참여자들을 위한 야생진드기 사고 예방에 있어서도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관리에 철저를 도모했다.

또한,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이 중반을 넘어가는 이 시점에 마련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며 4개월간 각 마을에서 진행된 환경개선 사업 및 노-노(老-老)케어 사업 등의 활동 모습에 대한 총평이 이어졌다.

평해읍장은 각 마을 마다 내 일처럼 열심히 일하시는 참여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도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재능을 살려 아름다운 마을을 가꾸고, 이웃이 이웃을 돕는 공동체 마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하반기에도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평해읍 희망복지부서 (전 화 054-789-412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