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너울성파도 주의 당부

 

울진소방서(서장 김용태)는 지난 휴일(17일) 온양리 바다에서 바다에 빠진 피서객 권모씨(남, 37세)를 구조했다.

울진읍 온양리에서 피서객 4명이 바다 수영을 하다 갑자기 파도에 휩쓸리면서 바다로 빨려 들어가자 밖에 있던 일행 김모씨(남, 37세)가 119에 신고했다.

때마침 인근에서 구급차로 예방순찰 중이던 죽변119안전센터의 소방대원 2명이 신고를 접수하여 신속히 출동했다.

현장에 도착하였을 때 강모씨(남, 37세)를 포함한 3명은 자력으로 탈출하였으나, 권모씨(남, 37세)는 약 50m 정도 바다로 떠내려가는 다급한 상황이었다.

이때 서상환(지방소방사, 남 27세) 대원이 구명조끼를 착용하여 신속히 바다에 뛰어들어 구명부환을 요구조자에게 던져주어 인명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

일행 중 2명은 구토와 탈진증세를 보여 울진군의료원으로 이송하였고, 건강상 큰 이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김시현 구조구급담당은 “동해안은 너울성파도가 강하게 일어날 수 있으니 지정된 해수욕장에서 안전요원이 시야에 있는 곳에서 수영을 하여야 하며, 사고 발생 시 직접 뛰어들어 인명을 구조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위험하며, 신속히 119에 신고를 하고 주위에 비치된 부환이나 장대, 로프 같은 도구를 이용하여야 한다.”고 했다.

                                          울진소방서 예방안전과 054-780-134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