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아카데미 & 드림스타트 연합 개최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자연과 함께하고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울진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울진군 드림스타트 연합으로 여름캠프를 실시한다.

울진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드림스타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가정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과 역량 배양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8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2박3일 동안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소재 ‘웰리힐리 유스호스텔’에서 관내 초․중학생 청소년 100여명이 참가하여 레포츠활동, 여름물놀이활동, 체험활동 등 다양한 내용으로 캠프가 진행된다.

첫째날, 영월 장릉과 청령포 견학을 시작으로 자연에서 펼쳐지는 레포츠활동과 “하나가 되는 우리”라는 미션수행을 통해 또래의 친구들과 우정을 다지며 추억 쌓기 시간을 가지게 되고,
둘째날은 숲속 액티비티활동과 신나는 여름물놀이활동, 저녁에는 숨겨왔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도전슈퍼스타”가 펼쳐지고 마지막 날 대관령 의야지 마을에서의 치즈 만들기 체험도 예정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여름캠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지역 청소년들이 소중한 경험을 만들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안전한 캠프가 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복지과 아동청소년팀 (☎ 054-789-670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