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2학기 복학생, 1차 장학금 미신청자 대상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재)울진군장학재단이 8월 16일부터 9월 23일까지 금년 2학기 복학생과 1차에 신청 하지 못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관할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대학생 2차 장학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1차 장학금 기신청자는 최종 심사를 거쳐 8월말에 지급할 계획이며, 선발여부와 상관없이 2차 장학금은 신청할 필요가 없다.

신청자격은 1차 공고일(2016. 6. 27)기준으로 2년 이상 울진군에 실거주하는 군민과 군민의 자녀를 대상으로 하며, 성적은 평점 2.0이상, 학점은 12학점 이상으로 타 장학금 및 학자금 150만원 미만을 지원받으면 신청대상이 된다.

제출서류는 주민등록등본, 학생 가족관계증명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직장장학금수혜확인서(대상자에 한함),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장학금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또 대학생 장학금 외에도 고등학생 학자금(전액) 지원과 유치원부터 초․중․고까지 전면 무상급식 제도를 전국 유일하게 시행하여 완전 무상교육을 실현해 오고 있으며, 대학생들의 정주여건 및 학비부담 경감을 위해 대구지역 5개 대학(경북대, 영남대, 대구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에 향토생활관을 운영하는 등 학부모 학비 부담경감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울진군민의 오랜 숙원인 재경 울진학사를 2017년 2월 개관을 목표로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에 1인 1실 140명 수용의 최신식 시설로 건립중에 있다.

                                      총무과 교육지원팀 (☎ 054-789-651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