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 이완식 사회복지과장) 울진남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8월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간 강원도 일원에서 드림스타트 연합으로 울진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나는 여름캠프’를 실시했다.

첫째 날, 단종대왕릉(장릉)과 단종 유배지(청령포) 견학을 통한 생태문화탐방 및 레포츠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웰리힐리유스호스텔을 방문하여 ▲레포츠활동(공동체활동/출발드림팀) ▲도전의 밤(오리엔티어링) 미션수행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우정을 다지며,

둘째 날은 ▲액티비티 활동(짚 라인, 물 썰매) ▲여름 물놀이 활동(관광곤돌라, 물놀이) ▲우정과 축제의 밤(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여 청소년의 끼를 발산하고 레포츠활동으로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마지막 날 대관령 의야지 마을에서 치즈 만들기 체험까지 이번 여름캠프를 통한 참가청소년의 건강한 심신을 단련하고 건전한 문화여가생활 기회를 제공했다.

캠프 참가자 중 한 남학생은 “미션을 통해서 친구들과 재미있게 친해질 수 있었고 평소 해보지 못했던 짚 라인과 물 썰매는 최고의 경험이 되었고 스트레스가 시원하게 날려졌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인솔공무원은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방학동안 또래 청소년 간에 소통과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고 캠프동안 사고 없이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인솔 지도자 분들이 많은 노력을 했다”고 말했다.

                                  남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4-787-0924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