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8월 23일 울진엑스포 주공연장에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체장애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울진군지체장애인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울진군지체장애인협회(회장 장무광)가 주관하고 울진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평소 외부활동이 어려운 지체장애인들에게 자립의욕과 사기를 높이고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1부 개회식을 시작으로 표창패 및 감사패 시상, 대회사, 내빈축사, 오찬 등이 진행됐으며, 2부는 축하공연, 노래자랑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상호 화합하고 소통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임광원 군수는 “오늘 열린 하계수련대회가 우리지역 지체장애군민들의 심신을 회복하고 장애인들의 상호유대를 강화하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군에서는 장애인들의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없애고, 자립과 재활, 이동과 사회활동의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은 지체장애인을 위해 편의시설센터운영, 여성자립지원센터운영, 복지차량운영 등 다양한 복지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장애인들의 생활 불편 해소 및 인권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회복지과 사회복지팀 (☎ 054-789-606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