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까지 관내 10개 어린이집 대상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오는 10월말까지 관내 어린이집 10개소를 대상으로 충치예방 효과가 뛰어난 ‘불소 바니쉬 도포’를 시행한다.

군은 충치예방과 구강질환을 조기 관리해 치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올바른 치아관리 습관을 가지도록 유도해, 어린이들이 조기에 충치를 예방함으로써 진료비 절감효과는 물론 노년기까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불소바니쉬 도포는 고농도의 불소 화합물을 치아표면에 직접 발라 불소가 치면에 침투하게 함으로써 충치에 대한 내산성을 증가시켜 치아우식증을 예방하는 시술로 약 40%의 충치 예방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매년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아동들을 대상으로 불소도포를 실시하고 있으며, 시술 전에는 구강검진도 병행하여 조기 충치치료를 유도하고,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잇솔질 체험을 하게 해 구강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아동들이 올바른 잇솔질법과 충치(우식증)등 각종 구강질환 등을 이해하고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평생구강관리능력과 우식증 예방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789-5041)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보건소 방문보건팀 (☎ 054-789-504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