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사고 안전성 강화 및 대외적 위상 증대를 위한 해양 인프라 구축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해양 강군(强郡) 토대 구축과 각종 해상사고 안전성 강화를 위한 필수적 인프라인 울진해양경비안전서가 유치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군은 해양경비안전서 신설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울진해양경비안전서 유치'를 본격 추진해 왔으며, 그 동안 세월호 사고로 잠정 중단됐었으나 군민들의 의사 통합과 함께 국회를 비롯한 중앙정부 협의를 통해 해양경비안전서 유치 확정이라는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됐다.

2017년도 하반기 운영 예정인 ‘울진해양경비안전서’는 250여명의 해경요원이 상주하고, 크고 작은 10여척의 함정이 배치됨에 따라 자치경쟁력 강화는 물론 울진군 해양산업 신장과 어업인들의 안전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해양경비안전서 유치를 위해 중앙부처 등 종횡무진 뛰어온 임광원 군수는 “우리군은 후포마리나항만 건설과 국립해양과학교육관 조성 등 해양관련 각종 인프라 구축으로 환동해 해양과학·레저스포츠 중심도시가 될 것이며, 더욱이 이번 해양경비안전서 유치를 통해 550여척 어선의 안전조업은 물론, 우리 군의 명품 특산물인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자원보호에도 큰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더욱 기대된다”고 말하며, 울진해양경비 안전서의 성공적인 유치는 군민 모두의 바람이 이루어낸 큰 성과라며 군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해양수산과 수산정책팀 (☎ 054-789-685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