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소장 이수성)는 10월 25일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과 “산림교육 및 녹색환경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울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정부3.0이 지향하는 부처간 칸막이 없는 소통과 협력을 통해 울진지역의 유아․청소년을 행복한 미래인재로 키우기 위하여 지역의 우수한 산림을 활용한 산림교육을 확대하기로 뜻을 같이하였다.

이를 위하여 양 기관은 자유학기․진로체험 숲스쿨링(“큰그林학교”)을 확대 운영하는 한편, 금강소나무숲 등 지역산림과 산림청 도시숲․유아숲체험원, 학교숲 및 숲교육 전문가 등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숲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과 정보교류로 유아․청소년의 산림교육을 활성화하기로 하였다.

또한 울진국유림관리소는 금강소나무숲길, 도시숲 등 산림휴양자원과 식목행사, 산불예방캠페인 등 산림행사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숲을 활용한 봉사활동과 동아리활동도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국유림관리소장은 이 자리를 통하여 산림분야 규제개혁 현장지원센터를 같이 열어 그동안 숲교육의 확대, 활성화에 장애요인이 되는 산림분야 규제개선사항에 대하여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의견을 나누었다.

울진국유림관리소 이수성 소장은 “숲은 유아․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쉼터이자 즐거운 배움터, 행복한 놀이터가 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울진의 유아․청소년들이 한 그루 나무처럼 흔들림없는 아이로, 하나의 숲처럼 함께 살아가는 미래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큰그林학교”는 산림청이 주관하는 ‘자유학기를 위한 숲스쿨링’ 교육브랜드입니다. 숲을 학교 삼고 자연물을 교재 삼아 이루어지는 ‘즐거운 배움’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살리고, 산림분야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울진국유림관리소 운영지원팀 054-780-391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