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통해 꿈·희망 전달

 

(재)울진군장학재단(이사장 임광원)은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울진사랑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울진사랑장학금은 매년 6월에 실시하는 전국연합학력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관내 고등학교 1,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15명씩 총 30명에게 1인 50만원~100만원씩 총 2,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군은 매년 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등 주요 5개 대학에 합격한 입학예정자에게 1인 400만원의 울진사랑 특별장학금도 지원하고 있다.

임광원 울진군장학재단 이사장은 “장학생 모두는 울진사랑장학금의 그 뜻을 아로새겨 학업에 더욱 매진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 세계 속의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훗날 성인이 되었을 때 후배들에게도 베풀 수 있는 마음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울진군에서는 매년 대학생 장학금 지원과 관내 고등학생 전액 학자금 지원,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전면 무상급식 등 학부모의 학비부담 경감을 위해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특히, 대학생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내년부터는 대구・경북지역 6개 대학(경북대, 영남대, 대구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경일대)에 향토생활관을 확대 운영하고, 수도권지역에는 울진군의 오랜 숙원사업인 울진 학사를 건립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총무과 교육지원팀 (☎ 054-789-44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