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학교생활, 행복한 수업”

 

울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완식)는 1. 18(수)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즐거운 학교생활, 행복한 수업” 이라는 주제로 예비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현재 초등학교에 재직 중이신 선생님(의성초, 박종식)을 모시고 예비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의 바른 인성과 학습 습관 지도, 입학 후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부모역할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참가자 팜티찐씨는 “첫 아이라 어떻게 입학 준비를 해야 하는 건지, 올바른 학습 습관은 어떻게 길러 주어야 하는지 궁금한 것들이 많았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궁금증이 다소 해결된 것 같다며 초보 엄마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울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이밖에도 다문화가정 자녀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글방문학습지 지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다문화정책에 발맞춰 이중언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자녀들이 두 개의 문화와 언어를 접하는 강점을 강화하여 이중언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엄마나라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정체성을 확립하고 우리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적응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울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789-5414, http://uljingun.liveinkorea.kr)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