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액 5억 1600만 원, 목표액 250% 초과 달성

 

'희망 2017 나눔캠페인' 결과 목표액을 초과한 5억1600만원이 모여 역대 최대 모금액을 기록했다.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해 11월 21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72일간 전개한 캠페인이 군민의 뜨거운 온정 속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캠페인 초기에는 경제 한파와 함께 침체된 사회 분위기 등으로 인해 목표달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제기되기도 했으나 행정을 중심으로 지역민 및 기관과 단체의 홍보활동으로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또한, 군은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을 주축으로 지난해 12월 12일 성금모금행사를 실시했으며, 각 읍·면에서도 이웃돕기 성금모금 가두캠페인을 자체적으로 펼치는 등 건전하고 성숙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했다.

이에 전 군민이 성금모금에 동참해 이웃사랑의 따뜻한 정을 전했으며 이렇게 모금된 울진군의 이웃돕기 성금모금액은 당초 목표액 2억원을 훌쩍 넘은 5억1600만원으로 역대 최고의 성금모금액을 달성하게 된 것이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불안정한 시국과 장기적인 경제침체 등으로 어느 해보다 상황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과 더불어 따뜻하고 삶이 풍요로운 울진을 만들기 위해 나눔 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복지지원과 희망복지지원팀 (☎ 054-789-609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