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포장재와 디자인으로 브랜드 이미지 통일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포장재 지원으로 상품성 향상에 의한 고부가가치 창출 및 판매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28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포장재 지원사업 신청 · 접수를 받는다.

신청대상은 관내 농산물 작목반, 농특산품 생산자 등이며, 품목은 골판지박스, 지대, 비닐 등이다.

특히, 지난해 44백만원 예산을 들여 개발한 울진군 농산물 통합 패키지디자인 『금강송 천년의 향기 우리珍』으로 제작하는 포장재에 대해서는 최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2016년 포장재 지원사업 포기자 및 해양수산과, 농업기술센터 등에서 타사업으로 지원받는 품목은 제외된다.

올해 포장재 지원사업은 총사업비 7억원으로, 고급 포장재를 더 많은 농가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예산의 범위내에서 사업자 선정 및 사업량 배정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또한, 두차례에 걸친 생산자단체 간담회를 통해 개발한 울진군 농산물 통합 패키지디자인 『금강송 천년의 향기 우리珍』을 사업 확정자에게 배부하여 포장재 디자인 통합 작업과 타지역의 제품과 차별화 될 수 있는 고품격 디자인 표준안을 제공, 통일화된 포장재를 울진군 농가에게 보급하고, 울진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우리珍』 사용을 적극 지원하여 브랜드 알리기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친환경농정과 유통경영팀 (☎ 054-789-678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