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 농업을 선도 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제12기 울진녹색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올해 12기째를 맞는 울진녹색농업대학은 교육과정 중‘복숭아반, 사과반’은 3년차에 들어가는 심화과정이며,‘체리반, SNS마케팅반’은 처음 개설된 과정으로 지역 농업인의 큰 호응을 얻으며, 총 4개 반, 124명이 입학했다.

교육은 품목별 전문 강사의 이론교육 외에 실질적인 농가사례교육, 현장실습교육, SNS마케팅 이론 및 실전교육 등 심도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며, 교육생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교육 받게 된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입학 행사와 함께 앞으로 추진되는 교육일정과 교육운영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임광원 군수는 입학생들에게 진정한 울진농업의 핵심 리더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하고, 어려운 농촌현실 속에서도 배움의 열정을 놓지 않음에 찬사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 대학 뿐 만 아니라 모든 농업 교육을 농업인 전문기술 능력과 소득향상을 중심으로 추진하겠다는 각오를 밝히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울진녹색농업대학은 지역특화 작목 육성을 위해 2006년 개설하여 지금까지 11기에 걸쳐 40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 (☎ 054-789-522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