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 7 ․ 5 공스타그램 저자 󰡔박광무 교수󰡕 특강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5월 11일 후포고 체육관에서 290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군 출향인사인 9․7․5공스타그램 저자 박광무 교수를 초청하여 ‘공시․고시합격전략 및 진로설계’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박광무 교수는 울진중 ․ 고등학교를 수석졸업 한 후 18세에 9급 국가공무원 공채 합격을 시작으로 21세에 7급, 32세에 제30회 행정고등고시를 합격한 공채 3관왕의 타이틀을 가진 울진의 인물이다.

이 날 박광무 교수는 특유의 진솔하고 재치 있는 입담과 40년간의 공직생활의 노하우를 토대로 출간한 9․7․5 공스타그램을 통해 ‘나의 꿈과 비전을 향해 도전・승리・전진의 길’이라는 내용으로 학생들의 진로 고민 해결과 꿈과 희망,도전에서 승리로 이끄는 진로 선택에 알찬 길잡이 역할을 했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 학교별 80권의 도서(9․7․5공스타그램)기증과 퀴즈풀이 한 학생에게 저자의 사인이 들어간 도서를 증정 하는 등 뜻 깊은 시간도 가지며, 특강에 대한 재미도 더했다.

특강을 끝까지 경청한 후포고 3학년 김 모군은 “막연하기만 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그에 따른 식지 않는 ‘공시족’ 열풍 속에 미래의 직업선택을 위한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특강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교수님의 살아온 인생담을 들려주는 특별했던 강연으로 진로탐색과 진취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리더가 될 수 있는 덕목을 구비하는데 도움을 받아서 좋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도 군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특강과 청소년들의 자기계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박광무 교수는 오는 5월 18일(목) 오후 3:50 죽변고등학교 강당(죽향관)에서 260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할 계획이다.


                                              총무과 교육지원팀 (☎ 054-789-651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