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학기 중 읍면사무소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등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를 실시한다.

신규주민등록증은 만 17세가 되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발급신청을 해야 하는데 발급신청 기간 내에 발급받지 못하면 기간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에 울진군은 고교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발급지연으로 받는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번 상반기 발급대상자는 1999년 5월생부터 2000년 4월생 중 신규주민등록증 미발급자로, 군 및 읍․면 담당공무원으로 편성된 합동 운영반이 희망학교를 방문, 학생들의 십지문을 채취하고 발급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군 관계자는 “학교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는 발급지연 시 부과되는 과태료 경감 효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현장 민원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군민 맞춤형 민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군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수요자 맞춤형 민원편의 시책으로 2010년부터 시작해 매년 관내 고등학교 150여명이 참여했으며, 올해도 군은 5~6월동안 관내 5개교, 154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민원실 민원팀 (☎ 054-789-663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