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교육장(임 경)은 6월 21일(수) 학교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초중등 교육연구동아리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내용에는 거꾸로 수업 운영 사례, 빅데이터 활용 수업 사례, SW활용 수업사례 등 초․중등 우수 동아리 운영사례를 전 학교에 확산시키기 위하여 실제 운영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였다. 특히, 의성중학교 수석교사 하충훈 선생님은 창의를 통한 수업 전략과 기술에서 4.0 시대를 대비한 교실수업의 변화를 강조했다

임경 교육장은 학교별 교육연구동아리를 중심으로 4.0시대를 대비한 교실수업의 변화를 강조하면서 참여한 동아리 운영 교사들의 역할과 책무를 당부했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11)

 



                울진Wee센터, ‘꿈을 키우는 문화체험캠프’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임경) Wee센터는 지난 22일 관내 중학교 3학년 32명을 대상으로 서울 세종문화회관 및 광화문 일원에서 ‘꿈을 키우는 문화체험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문화체험캠프는 울진 지역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대규모 서점 방문 및 뮤지컬 관람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 날 학생들은 광화문광장, 세종문화회관, 경복궁 등을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전통, 현대 문화를 경험하고 자유롭게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울진Wee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 054-780-332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