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7월 4일 죽변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죽변면 건강새마을조성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은 건강취약지역의 건강문제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발굴하고 해결하는 주민주도형 건강관리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죽변면 건강새마을조성사업의 시작을 지역주민에게 알리기 위함으로 죽변초등학교 방과 후 방송댄스팀, 바이올린팀 공연과 2016년 죽변면 장수체조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사업경과 보고, 건강새마을위원 위촉, 죽변면 건강현황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올해 4년째 건강새마을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는 매화면 건강새마을위원(위원장 장상훈) 40여명이 참석하여 첫 걸음을 내딛는 죽변면에 큰 힘을 실어주었다.

또 이번행사를 위해 죽변면 새마을부녀회, 청년회,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여러 단체에서 자원봉사를 지원해주어 죽변면 건강새마을조성사업의 미래를 밝혔다.

죽변면 건강새마을위원회 김윤식 위원장은 “오늘 발대식을 시작으로 15개 마을주민들이 건강새마을조성사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죽변을 만들겠다”는 굳은 의지를 나타내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주민주도형으로 추진하는 건강새마을조성사업에 지역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건강하고 행복하게 100세 시대를 이루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건소 건강관리팀 (☎ 054-789-502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