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성수기 한달(7.20~8.20)간 휴관일 없이 무휴운영

 

경상북도 민물고기연구센터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름방학 1개월 간 (7.20~8.20) 휴관일 없이 운영한다.

민물고기생태체험관은 아이들 여름방학 시즌 및 직장인 휴가객들이 동해안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내방하는 관람객 안전을 위해 야외 주차장 확장 및 안전휀스를 설치하고, 체험관 전시수조를 보수, 보강했다.

극성수기 하루 3천명이상 방문하는 관람객 차량에 대해 대학생 주차요원을 추가 편성 운영하는 등 보다 즐거운 관람환경을 위해 체험관시설점검을 완료했다.
 

아울러, 울진 워터피아페스타, 국립통고산자연휴양림과 연계한 민물고기잡기체험 등 지역축제와 협업체계를 구축해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 휴가철을 맞아 울진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즐거운 추억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전시어종 교체, 연어생태관 회유도 설치, 체험관 입구의 대형 트릭아트, 야외 벽화, 바닥분수설치 등 지난해와 또 다른 특별함이 있다. ‘민물고기생태체험관’은 전국 최대 규모의 민물고기 전시관으로 2006년 11월에 개관했다.

▲ 국내에 서식하는 납자루, 각시붕어, 쉬리, 돌고기, 가시고기 등 소형민물고기, ▲ 황쏘가리, 어름치, 꼬치동자개, 임실납자루 등 천연기념물, ▲ 멸종위기 종(種), ▲ 가물치, 잉어, 초어, 종어, 무태장어, 피라루크, 징기스칸 등 국․내외 대형민물고기와, 열대어전시관에 아로아나, 모토로, 시크리트류, 테트라류 등 13개 테마로 구성해 전시․운영하고 있다.

김철호 경상북도민물고기연구센터 소장은 “어린이들에게 살아있는 국내 최대의 생태체험 학습장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우리 내수면 생물자원의 복원과 멸종위기종의 연구․보존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했다.


                                      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 054-783-9414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