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공단지 입주 기업 세제감면 혜택에 저금리 대출 자금 지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도시와 농어촌간의 지역격차를 완화하고, 인구유입과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공단지 내 기업유치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재 울진군에서 기업 유치중인 농공단지는 1993년도에 조성되어 100% 분양된 울진농공단지을 제외한 평해농공단지와 죽변해양바이오농공단지, 2개소다.
 

먼저 평해읍 평해리 일원에 위치한 45,000평 규모의 평해농공단지는 2014년도에 준공되어 현재 13개의 업체가 입주하여 63% 분양된 상태로써 분양가격이 ㎡당 54,380원으로 비교적 저렴하고 최근 상주 영덕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물류비용이 절감되어 분양문의 및 입주업체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죽변면 후정리 일원에 위치한 45,000평 규모의 죽변해양바이오농공단지는 2016년에 준공되어 현재 4개 업체가 입주한 상태로서 분양가격은 ㎡당 82,690원이며, 인근에 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과 원자력발전소가 있어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기능성 음료식품 생산업체와 발전소 건설자재 납품업체가 입주하기에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울진군에서는 향후 미세조류, 기능성 화장품 및 식품 등의 해양바이오업체를 유치할 목적으로 해양심층수, 표층수, 염지하수 등의 바닷물을 농공단지내로 연결하는 관로 매설을 계획하고 있어, 관심 있는 업체로부터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울진군에서는 입주를 희망하는 업체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분양대금을 일시납 또는 분할납부가 가능하게 하고, 분양대금의 40%이상 납부 시 토지사용승락서를 발급하여 공장 착공이 바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며, 취.등록세․소득세․법인세 등 세제감면혜택 및 울진군 산업용 전기요금 지원혜택, 중소기업청․경제진흥원․소상공인공단 등과 연계한 저금리 대출 자금 지원 및 노동 인력․인건비 일부를 제공한다.

특히, 『울진군 기업 및 투자유치촉진조례』에 의거 투자금액 15억이상 신규고용인원 10명이상인 기업체는 소정의 심사를 통하여 입지보조금, 시설보조금, 고용보조금 등의 인센티브로 울진군 농공단지에 입주하는 기업체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농공단지 내 입주가능 업종은 음식료품, 화학물질제품, 비금속광물, 전기전자장비 등의 제조업으로 대기오염, 수질, 소음 등 환경성 검토에 통과된 업체는 누구든 입주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업하기 좋은 울진군 농공단지로 많은 기업체가 입주하여 지역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농공단지가 활성화되고 입주 업체가 원활하게 공장을 가동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경제과 경제팀 (☎ 054-789-677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