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 울진읍사무소에서는 지난 8월 21일 관내 노인일자리 추가참여자 30명을 포함한 141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과 영화 상영을 실시했다.

이는 지난 3월, 6월에 실시한 교육에 이어 올해 3번째 참여자 교육으로, 이번 교육의 주된 내용은 노인일자리 활동 및 일상생활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위험에 대한 안전교육과, 노인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주제의 영화 상영이다.

이날 교육은 각종 안전사고, 범죄 피해 예방, 성폭력 및 학대 예방과 신고에 대한 교육을 통해 사고와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으며, 아울러 영화 상영을 통해 문화 활동에 취약한 노년층에게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했다. 영화 상영은 울진읍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여가교육으로 동배 어르신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의 영화 선정으로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김창수 울진읍장은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에 감사를 드리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이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자리에 참여하도록 향후 실시할 교육에서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안전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상영할 계획이며, 내달 실시예정인 참여자 교육과 영화 상영은 장소를 울진군노인복지관으로 지정하여,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지역의 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관 이용안내 및 홍보 내용을 포함하겠다.”고 덧붙였다.


                                       울진읍 희망복지팀 (☎ 054-789-4020~402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