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9월 18일 엑스포 공원에서 바르게살기운동 울진군협의회(회장 주시원) 회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바르게살기운동 건전생활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광원 울진군수, 김창오 군 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 기관·사회 단체장 등이 참석했으며, 한국사이버대학교 부총장 임승환 교수의 ‘멋진 인생 자신감으로 승부하라’는 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바르기살기운동 협의회 활동영상,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대회사, 격려사, 축사 등 1부 의식 행사에 이어 2부 행사인 군·읍면회원 단합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주시원 바르게살기 울진군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 바르게살기협의회는 진실⋅질서⋅화합의 3대 이념으로 조직된 국민운동 단체로서 법과 질서가 바로 서고 원칙이 중요시 되는 사회가 구현 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안전한 사회, 국민 행복시대를 실현하는데 각자 맡은 바 소명을 다하자”고 말했다.

임광원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바르게 살기 운동은 진실 ․ 질서 ․ 화합의 3대 이념을 필두로 출발이 되었으며. 지역사회를 위해 사랑의 김장 담그기,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 이미용 봉사, 교통질서 캠페인, 기초생활 지키기 등에 앞장 서 오면서 울진군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오셨다.”고 말하며 “이웃과 더불어 사는 생활을 실천해 온 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울진군협의회는 바르게살기운동 건전생활실천 다짐대회를 계기로 회원들 상호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봉사와 국민의식으로 안전한 사회, 국민행복시대를 실현하는데 각자의 역할을 다할 방침이다.


                                           도시교통새마을과 새마을팀 (☎ 054-789-698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