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경상북도마을이야기박람회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구미 금오산공영주차장에서 경상북도와 대구신문사가 주관하여 개최한 ‘제3회 경상북도 마을이야기박람회’에 덕구보양온천마을을 대표마을로 선정하여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덕구온천마을과 국내 유일의 자연용출온천인󰡐덕구보양온천󰡑에 대하여 적극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

전시홍보부스에서는 온천수를 이용한 향장제품과 울진의 우수한 금강송을 활용하여 생산한 제품 홍보 등 울진에서 생산되는 농특산품 25종을 전시 판매하여 지역주민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도 했다.

아울러,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개최되는󰡐제15회 울진금강송 송이축제 및 제41회 성류문화제󰡑를 홍보하여 생태문화관광도시 울진, 평생건강도시 울진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의 장을 펼치기도 했다.

특히, 덕구온천마을에 소재하고 있는 덕구온천호텔에서 제공한 온천이용 할인권(50% 할인)과 스파이용 할인권(50% 할인) 배부에도 관광객들의 큰 관심과 인기를 얻었다.

군 관계자는 “마을스토리공연에는 죽변면도서관 자원활동가 동아리로 구성된 󰡐도란도란󰡑극단이 덕구온천의 설화를 바탕으로󰡐신비한 온천수󰡑라는 연극 공연으로 마을스토리부문 버금상을, 먹거리 경연대회 부분에는 󰡐엄마의 밥상󰡑표창을 수상했으며, 마을이야기 우수공무원 부문에 선발되는 등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며, “앞으로도 역사 문화와 어우러진 마을스토리 개발 등으로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는 명품 울진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경상북도마을이야기박람회 우수마을’ 현판은 덕구2리 온천마을회관에 게첩하게 된다.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 054-789-689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