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한걸음, 행복 두걸음, 함께해요 복지울진!”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오는 10월 2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울진읍 연호공원 일원에서 ‘제4회 울진군 주민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울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일출)가 주관하고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희선) 및 울진군이 후원하며, ‘희망 한걸음, 행복 두걸음, 함께해요 복지울진!’이라는 주제로 관내에 소재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시설 ․ 기관 ․ 단체, 취업박람회, 보건소, 자원봉사단체 등 40개소가 참가하여 다양한 복지정보제공과 특장차전시, 무료건강검진, 기념사진 촬영, 다문화 의상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할 예정이다.
 

특히, 금년 복지박람회에서는 사회복지 일선에서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에 대한 표창패 수여 및 장애인들의 생활 속 불편을 몸소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장애체험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각 부스별로 복지정보 및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며,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는 10개 이상 부스 체험 시 2시간의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각종 복지관련 정보제공은 물론 사회복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행복한 울진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복지지원과 희망복지지원팀 (☎ 054-789-609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