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울진군(군수 임광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0월 12일(목), 고우이 청소년수련관 금강송실에서 상담자원봉사자 심화교육의 하나로 ‘PAI심리검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상담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매주 상담이론 기본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이번 교육은 심화교육의 일환으로 자원봉사자 각자가 사전 검사를 통해 개별 검사 프로파일을 해석하여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이라는 데에 의의가 있다.
 

이 날 교육을 통해 다양한 정신병리를 알고, 청소년을 이해하여 집단상담의 현장에서 상담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을 다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PAI검사는 현재 우리나라 실정에 가장 알맞은 신개념 성격진단, 평가 척도인데, 성인의 다양한 정신 병리를 측정하기 위해 구성된 성격검사로 임상진단, 치료계획 및 진단집단을 변별하는 데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상인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성격검사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성장기의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인상담, 심리검사 및 전화상담(☎1388)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각종 개인상담 및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기타 문의는 울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781-0079) 또는 ☎1388로 전화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과 아동청소년팀 (☎ 054-789-670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