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2017년 국가재난관리 평가”에서 태풍피해복구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재난관리 정부포상은 국가 재난관리시책을 성실히 추진하는 지자체의 재난관리 책임기관중에서 매년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유공단체 및 개인을 발굴해 시상한다.

울진군은 2015년 태풍「고니」내습시 죽변항 입구인 봉평리의 피해가 발생한 구간에 대하여, 더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완벽하게 설계·시공함으로서 정부의 심사과정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봉평지구는 2015년 태풍피해로 국비를 지원받아 총사업비 46억원을 투입하여 지난해 350m를 준공하였고, 잔여구간 150m는 재해위험지구로 지정하여, 특별교부세 10억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20억원으로 마무리공사를 추진중에 있다. 본 공사가 완공됨으로써 죽변항 입구에 약 4,000평의 공한지가 발생되고, 이 곳에 지역주민 및 죽변항을 찾는 관광객에게 휴식공간과,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서 죽변항은 새로운 면모로 가꾸어 질 예정이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생태문화관광도시”울진을 만들기 위해 군민과 함께 이루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살기 좋은 울진건설을 위해 재난관리행정을 선도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전재난건설과 안전재난관리팀 (☎ 054-789-615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