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초등학교(교장 임인학)는 지난 11월 16일(목) 본교 소강당에서 영남일보 교육인재개발원의 주관 하에 ‘어린이 밥상머리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지원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밥상머리체험 교육은 가족이 함께 모여 식사하면서 사랑을 키우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총 2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인성지도의 전문가인 권도희 박사님을 초빙하여 밥상머리 교육, 역지사지(易地思之) 역할극 놀이, 주제대화 등을 통하여 가족 간의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이 소중한 시간을 추억할 수 있도록 활동소감을 발표 하고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시간도 마련하여 밥상머리체험 교육에 참여한 부모님과 학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체험교육에 참여한 2학년 전효은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식사예절에 대해 잘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식사예절을 잘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학부모들은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며 즐겁게 인성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어서 참 좋았습니다. 앞으로 아이들과 밥상머리 대화시간을 많이 가져야 되겠습니다.”며 매우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죽변초등학교 (☎054-782-7416)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