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최근 읍면 우수시책과 마을시책 평가를 개최, 근남면이 최우수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특성과 여건 등이 반영된 읍면별 자체사업 발굴을 유도하고 읍면 맞춤형 정책사항을 평가해 모범적이고 우수한 읍면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우수시책 평가를 시행하게 됐다.
 

이번 평가는 각 읍면별로 우수시책과 마을시책 두개의 시책을 지역특수성, 창의성, 효과성, 주민참여도 등의 평가항목을 가지고 그 중에서 지도자와 주민의 열정과 협력도를 보는 주민참여도를 중점으로 평가했다.

대회 결과로 최우수는 근남면, 우수는 매화면, 장려상에는 금강송면, 북면이 선정됐으며, 표창장과 함께 상사업비를 지급한다.
 

최우수로 선정된 근남면은 ‘재능나눔으로 퍼지는 행복바이러스’를 주제로 독거노인 및 장애인, 저소득층 지원이 필요한 이웃을 살펴보고 함께 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우수 시책과 산촌마을의 주민들이 피라미축제, 봄나들이 등의 자발적인 마을축제로 하는 사계절 체험마을 굴구지를 주제로 하는 마을시책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이번 평가 결과로 수상하게 된 읍면뿐만 아니라 모든 읍면에서 지역 여건에 맞는 시책을 발굴하는 노력으로 생태문화관광도시 울진 건설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더 나아가 군민 중심의 시책을 확산시켜 자치 역량이 제고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획실 기획팀 (☎ 054-789-650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