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평해읍행정복지센터는 공감더하기 한 걸음 더 가까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주민에게 더 다가가는 ‘찾아가는 읍사무소’사업 의 일환으로 지난 8일 직산1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이장 출무회의를 운영했다.

이 사업은 매달 1회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이장 출무회의, 교육, 알림사항 등을 홍보하고 건의사항을 접수하여 찾아오기 어려운 주민들의 행정 접근성을 높이고, 주 2회 담당마을 직원들이 방문하여 필요한 서비스 수요를 직접 듣고 현장에서 해결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날 오전 10시 직산1리 마을회관에 16개 리동 이장과 지역주민이 참석하여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 평해 남대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사구습지 생태공원 조성 등의 사업을 알리고 건의사항과 민원에 대해 직원과 문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참석한 지역주민 김모씨는 “마을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기가 어려웠는데 직원들이 상세히 설명해주니 한결 수월하여 다른 마을도 방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해읍 관계자는“현장에서 보다 많은 주민들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필요한 일들을 알게 되고, 직원들과 주민간의 유대감을 형성하여 공감하고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서비스가 제공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평해읍 총무팀 (☎ 054-789-410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